top of page
Writer's pictureWine N Korea

Coffret Newsletter Vol.2 August 2022





안녕하세요,


코프레 와인엔입니다.:-)

야심차게 시작한 저희의 뉴스레터 즐겁게 읽어보셨을까요?


(아직 못 읽어보셨다면 Link click!)

vol.1 Domaine Camin Larredya




아니 그런데, 저희가 코프레에 대한 정식 소개도 없이 다짜고짜 뉴스레터를

시작해버렸다는 걸 깨달아 버렸습니다 (!)


그래서 이번달 코프레 뉴스레터에서는 정식으로 코프레에 대한 소개를 드려보고자 합니다.



 

코프레

 


Coffret Wine N (코프레 와인엔)은

"내추럴 와인 수입사 Wine N"에서 론칭한 새로운 플랫폼입니다.


와인 수입사로써 리셀러들과 거래해오다보니, 고객분들께 개별적으로 찾아가기 어려워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그리하여 직접 고객분들과 소통하기 위한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만든 플랫폼이 Coffret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offret(코프레)는 프랑스어로 ʻ선물상자’라는 뜻입니다.

받는 사람들에게 단순한 선물이 아닌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선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Wine N의 새로운 플랫폼의 이름을 Coffret(코프레)로 짓게 되었습니다.


Coffret를 통해 저희는 와인을 소비하시는 분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려 준비하고 있습니다.

Wine N의 와인을 가지고 소비자와 직접 만날 준비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수입되는 좋은 와인들을 코프레만의 취향으로 여러분과 소통해볼까도 합니다. 혹시 코프레와 진행해보고싶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 편히 알려주세요!



그렇게 시작하게 된 코프레 첫번째 프로젝트는


"Coffret : 당신의 선물 상자" 입니다.

와인 선물을 주고 받을 때면, 항상 의아한 마음이 드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와인 포장이었습니다. 와인 선물을 해보셨다면 혹은 받아보셨다면 한번쯤 보셨을 거예요.


칙칙한 상자에 촌스럽게 달린 리본, 그마저 풀풀 날리는 실밥과 글루건의 흔적들 ^^; 포장 박스를 담은 쇼핑백도 만만치 않습니다. 고리타분한 90년대 아빠 양복색 혹은 밋밋한 크라프트지..

분명 선물하는 사람의 마음은 그것이 아니었을 텐데, 그리고 분명 그 안에 들어있는 와인도 좋은 와인일 텐데, 선물하는 사람의 마음을 절반쯤 깎아 먹는 미운 포장지..


Coffret는 이에 착안하여 마치 타임슬랩 시간 여행을 하다 2000년대 언저리 쯤에서 멈춰버린 와인 포장재들을 구원하기로 했습니다.



그리하여 Toolpress & 과 협업하여, Coffret만의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담으면서도 실용성 있는 와인 포장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Toolpress &" instagram] 디자인계의 기강 잡으러 오신 핫한 툴프레스& ><




Coffret 세계관에 코며드실 수 있게, 저희 이플이부터 소개 해볼까 합니다.


코프레 세계관 속 상상의 동물 이플 (Click!)

아마도, 코프레 블로그 페이지 배경에 있는 이 친구를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 친구의 이름은 " 이플" 입니다.


이플이는 이플일 뿐 인간 세계에서는 규정할 수 없는 코프레 세계관 속에 존재하는 상상에 동물입니다.인간 세계의 말 같기도 혹은 사슴 같기도 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플에게는 아름답지만 구슬픈 탄생 설화가 있습니다. (이플의 이야기는 오른쪽 이플이를 클릭해보세요!)




이플이 남기고 간 치유와 위로의 선물인 와인, 저희는 여기서부터 Coffret의 스토리를 풀어나갔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Coffret 의 첫번째 프로젝트의 완성품들을 아래와 같이 보여드릴게요 :-)



* 와인 포장지 2종

: 이플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포장지


*쇼핑백 2종: 1본입, 2본입

: 이플이 지나간 자리로 자라난 포도나무 밭





* 와인박스 2종 : 1본입, 2본입

: 이플이 지나간 자리로 자라난 포도나무 밭



* 우드박스: 6본입





*엽서 2종 (Large, Small)

Le Bonheur (행복), Le Reconfort(위로), Felicitations(축하), La Tendresse(사랑), Pour moi meme(나를 위해) - 이플이 전하고자한 치유와 위로의 메시지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코프레 스티커


어떠신가요 ?


Coffret: 당신의 선물상자에 어울리는 작품들이 완성된 것 같죠?


받는 사람들에게 단순한 선물이 아닌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선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내고자 한 첫번째 프로젝트로 적격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

여러분들은 Coffret의 선물상자로 어떤 마음을 전하고 싶으신가요?


진정한 선물은 전하는 물건 속에 담아둔 마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Le Bonheur (행복)

- Le Reconfort(위로)

- Felicitations(축하)

- La Tendresse(사랑)

- Pour moi meme(나를 위해)






Cordialement (마음을 담아)


Coffret Wine N





15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